직접 만드는 반려견의 한끼 식사! - 크림 스튜
  • 뉴스톡
  • 승인 2020.04.0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사 때마다 식탁 앞으로 다가와 같이 있으려 하는 사랑스런 반려견을 위해 영양만점의 식사를 만들어 주세요. 식욕을 좋게 하고 피로회복에도 도움이 되는 닭고기와 여러가지 채소를 넣어 크림스튜를 만들어 보겠습니다. 

 

크림 스튜

재료 : 바게뜨빵 40g / 닭가슴살 120g / 감자 90g / 당근 60g / 무 30g / 브로콜리 2 조각 /물 100cc

화이트소스 재료 : 무염 버터 10g / 쌀가루 1Ts / 우유 100cc

체중 10kg 내외의 중형 성견이 2번 정도 먹기 적당한 분량입니다. 반려견에 따라 식사량이나 선호도의 차이가 있으니 적당히 조절해주세요. 
먼저 재료를 손질합니다. 브로콜리는 데쳐서 잘게 잘라줍니다. 감자는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물에 담궈주세요. 당근과 무는 얇게 썰어줍니다. 닭가슴살과 바게트빵은 반려견의 한 입 크기로 잘라줍니다. 반려견이 삼킬 수 있는 크기나 몸 상태, 소화 능력에 따라 재료의 크기를 조절해 주세요.

 

냄비에 분량의 물을 넣고 감자, 당근, 무와 닭가슴살을 넣고 익혀 줍니다.
이제 화이트소스를 만들 차례입니다. 다른 냄비를 예열한 뒤, 버터를 넣고 녹입니다. 

 

버터가 녹으면 불을 끄고, 쌀가루를 몇 번에 나누어 넣으면서 녹여줍니다. 

 

다음으로 우유도 여러 번에 걸쳐 나누어 넣어 주며 녹입니다. 우유를 전부 넣은 뒤 섞으면서 다시 가열을 시작합니다.
걸쭉한 상태가 되면 화이트 소스 완성!
앞서 익혀놓은 채소와 닭가슴살을 화이트소스에 넣고 잘 섞어줍니다. 마지막으로 브로콜리를 넣습니다. 
반려견이 먹기 알맞게 식으면 완성!
닭고기는 식욕부진과 설사 증상을 개선시켜 주고 피로회복에도 도움이 됩니다. 브로콜리는 비타민C 함유량이 풍부하고 위장을 튼튼하게 해 주며, 항산화 작용과 면역력 증강을 돋우는 작용을 하지요. 

 

 

영상출처 - https://youtu.be/a796qq2FpEY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