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 포지션 테스트'...나에게 꼭 맞는 포지션은 어디?
  • 뉴스톡
  • 승인 2020.07.08 2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롤 포지션 테스트 하는 방법
각 포지션은 무엇?

'롤 포지션 테스트'...나에게 꼭 맞는 포지션은 어디?

롤 포지션 테스트
롤 포지션 테스트

 리그오브레전드(이하 롤)이 연일 화제인 가운데 롤 포지션 테스트가 네티즌들 사이에서 화제를 모으고 있다.

롤 포지션 테스트는 20문항으로 나뉘어져 있으며 5가지 선택지중 하나를 선택하면 된다. '나는 주변사람들이 나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지에 민감하다', '나는 다른 사람들보다 뛰어나다고 생각한다', '나는 주목받는 것을 좋아한다' 등 성격을 묻는 다양한 질문들을 답하면 탑, 정글, 미드, 원딜, 서포터 등 롤 5개 포지션 중 자신의 성격과 어울리는 포지션이 나온다.

롤 포지션은 총 5가지로 탑, 미드, 원딜, 서포터, 정글 5가지로 구성되어 있다.

탑은 소환사의 협곡에서 EU 스타일 포지션 중 상단 라인에서 챔피언을 플레이하는 포지션을 지칭한다.

미드는 소환사의 협곡에서 EU 스타일 포지션 중 중단 라인에서 챔피언을 플레이하는 포지션을 지칭한다.

지금은 미드에 워낙 다양한 챔피언들이 보이기 때문에 잘 쓰이지 않는 표현으로 바뀌었지만, 과거 고전적인 EU 스타일에서는 마법사(AP 메이지) 챔피언이 주로 쓰였기 때문에 바텀 원딜을 AD Carry, Adc라고 불렀던 것처럼 초창기에는 미드를 AP Carry로 지칭되어 불리는 경우가 많았다.

원딜은 소환사의 협곡에서 EU 메타 관련 구역 및 서포터와 함께 바텀 라인에서 여러 딜러 챔피언을 플레이하는 포지션을 지칭한다.

서포터는 원딜과 함께 바텀 라인에서 딜러 챔피언을 보조해주는 역할을 한다. 이 보조는 단지 힐이나 버프, 디버프는 기본이고 담당 딜러가 미니언을 잘먹게 적당히 체력을 깎아주거나 적군을 견제하는 것까지 담당하고 있다.

상대방의 육성은 억제하면서 우리팀 딜러의 육성을 최대한 가속시켜 잠재성을 터트리도록 보조하는 동시에 가능하다면 다른 라인에 로밍을 가 그 라인의 주도권을 잡도록 도와주고 한타에서 때에 따라 일발역전의 기회를 만들어주는 것도 전부 서포터의 역할이다.

정글은 보이지 않는 캠프를 도는 포지션으로서 'jungle'이라는 명칭으로 불리게 됐다. 정글은 라인에 소환되는 미니언이 아닌 캠프에서 일정 시간 생성되는 몬스터를 사냥하면서 성장을 하게 되며 본연의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서는 '정글의 동선과 갱킹루트'가 명확해야한다.

 

--

'롤 포지션 테스트'...나에게 꼭 맞는 포지션은 어디?

롤 포지션 테스트 하는 방법
각 포지션은 무엇?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