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백과(CAT): 히말라얀 Himalayan
상태바
반려동물백과(CAT): 히말라얀 Himalayan
  • 뉴스톡
  • 승인 2021.02.28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혹적인 고양이들 간의 커플링으로 탄생한 고양이

사진=유묘 히말라얀, 출처=게티이미지뱅크

 

BREEDING DATA

원산지 : 영국, 미국

별명 : 포인트 컬러 페르시안

바디타입 : 코비

털색 : 포인트 컬러 각 색

체중 : 약 4~8kg

발생 : 인위발생

성격 : 태평, 우아

걸리기 쉬운 질병 : 모구증, 눈병

운동량 : 많다

내한성: 추위에 강하다

털빠짐: 많다

유래

페르시안의 멋진 롱헤어에 샴의 포인트 컬러와 파란 눈을 도입하려는 꿈의 커플링은 영국과 미국에서 거의 동시에 진행되었습니다. 이것은 이품종간의 특징을 끌어낸 교배로서는 첫 시도로 알려져 있습니다. 시행착오의 연속이었던 이 프로젝트는 후일 유전학적으로도 고양이의 브리드에 큰 영향을 끼쳤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탄생한 히말라얀은 많은 나라에서 인기 품종이 되었습니다. 단체에 따라서는 포인트 컬러 페르시안이라는 이름을 쓰기도 하는데, 독립품종으로 공인하는 단체도 많으며 보통은 히말라얀으로 소개됩니다.

 

특징

귀,얼굴 중앙, 꼬리 발에 포인트 색이 들어가 있고 파란색 눈을 가지고 있습니다.

 

성격

점잖고 온화하며 쓰다듬어주는 것을 좋아합니다. 관심의 대상이 되는 것을 즐기지만 페르시안 고양이보다는 조금 더 활동적이고 놀이를 좋아합니다. 페르시안과 마찬가지로 과묵한 편이지만 목소리는 그다지 작지 않기 때문에 샤미즈 고양이의 유전자를 물려받았음을 쉽게 알 수 있습니다.

사진=성묘 히말라얀, 출처=게티이미지뱅크

 

외형

페르시안 고양이와 마찬가지로 동글동글한 코비 체형이나, 눈의 색깔이 파란색 한가지만 나타난다는 점에서 페르시안 고양이와 차이가 있습니다.

 

매우 길고 폭신폭신한 털이 전신을 감싸고 있습니다. 바탕색은 흰색에서 베이지색까지이며 포인트가 있는 귀, 얼굴, 다리, 발, 꼬리의 색상은 바탕색보다 짙어 대조를 이룹니다. 장모이기 때문에 부지런히 빗질을 해 주어야 합니다. 

 

케어방법

신장질환이나 치아건강에 신경을 써야 합니다. 또한 치아부정교합, 체리아이, 안검내반, 피부병 등에 주의하도록 합니다. 또한 활동량이 적어 일부러 운동을 시켜주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