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과 마약 흡연· 비아이 공익제보...한서희는 누구?
상태바
탑과 마약 흡연· 비아이 공익제보...한서희는 누구?
  • 뉴스톡
  • 승인 2021.06.10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수 연습생 출신 한서희

 

한서희 인스타그램
한서희 인스타그램

마약 투약 혐의로 자숙 중인 가수 비아이의 복귀 시동에 비난 여론이 잇따르며 비아이의 마약 구매 및 투약 정황에 대한 공익제보를 한 연습생 출신 한서희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빅뱅 탑 인스타그램
빅뱅 탑 인스타그램

한서희는 2016년 아이돌 그룹 빅뱅 멤버 탑과 용산구 자택에서 총 4차례 대마를 흡연한 혐의(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로 기소돼 이듬해 징역 3년, 집행유예 4년을 선고 받았다.

비아이 인스타그램
비아이 인스타그램

또 2019년 그룹 아이콘 출신 비아이의 마약 구매 및 투약 정황에 대해 알고 있었으나 양현석 전 YG엔터테인먼트 대표의 외압을 받았다고 공익 제보를 해 관심을 받았다.

2016년 비아이에게 마약을 구해줬고, 이를 경찰조사에서 밝혔으나 양현석이 자신을 협박하고 회유해 비아이와 마약이 무관하다고 진술을 번복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비아이는 지난 1일 첫 정규 앨범 ‘워터폴(WATERFALL)’을 발매했다.

한서희 인스타그램
한서희 인스타그램

한서희는 집행유예 판결을 확정 받은 이후, 2020년 7월 보호관찰소에서 불시에 시행한 소변검사에서 메스암페타민(필로폰) 및 암페타민 등 향정신성의약품 양성 반응이 나와 보호관찰소에 구금된 바 있다. ·

이에 검찰은 한서희의 집행유예를 취소해달라고 법원에 신청했고, 법원은 비공개 심문을 진행했다. 한서희는 소변 검사에 오류가 있었다고 주장했으며 국립과학수사연구원 모발검사에서 음성이 나오며 석방됐다.

한서희 인스타그램
한서희 인스타그램

이후 검찰이 한서희에 대한 조사를 계속한 결과 일정 정도 혐의가 소명된다며 재판에 넘긴 것으로 전해지며 집행유예 기간 중 동종 범죄를 저지른 만큼 실형을 살게 될 가능성도 높아졌다.

한서희의 다음 재판은 오는 7월 23일에 열릴 예정이다.

한서희 유튜브
한서희 유튜브

한편 한서희는 지난 2월 6일 유튜버로 재기하는 모습을 보이며 본격적인 활동을 시도한 적 있다.

한서희는 유튜브 채널 '서히코패스'에 티저 영상 및 브이로그와 여행 동영상을 공개했다.

한서희는 "날 모르는 사람이 있어? 악명 높은 나를?", "내 진짜 모습은 나도 모르겠다. 나를 알다가도 모르겠다", "누누이 계속 얘기하지만 사람은 누구나 다 관심받고 싶어 한다. 유튜브 하고 싶었다"고 등의 솔직한 발언을 던졌다.

특히 마약과 과거 정다은과의 동성연애, YG엔터테인먼트를 거론하기도 한 그는 "진짜 오랜만에 근황을 알리는 거 같은데 볼 사람들은 보고 안 볼 사람들은 안 봐도 된다. 난 그냥 잘 지내고 있다"고 전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