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정도, 얼굴도 빛나는 축구 국대 '정승원'...그는 누구?
상태바
열정도, 얼굴도 빛나는 축구 국대 '정승원'...그는 누구?
  • 뉴스톡
  • 승인 2021.07.27 1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가대표 정승원' 화려한 외모와 탄탄한 경기력에 시선 집중
정승원 인스타그램
정승원 인스타그램

올림픽 축구 경기에서 아찔한 사고를 당할 뻔한 선수 정승원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고 있다.

지난 26일, 정승원은 루마니아 선수와 헤딩 경합을 벌이다 그대로 추락하며 땅에 머리를 강하게 부딪혔다.

사진=MBC 중계 방송 캡쳐
MBC 중계 방송 캡쳐

추후 상황을 지켜봐야 하는 상황이 아니냐는 우려도 있었지만 그는 응급 조치를 받고 다시 경기에 임했다.

자칫 큰 부상으로 이어질 수 있는 상황이었으나 엄청난 투지를 보이며 경기를 치룬 정승원의 엄청난 열정과 함께 훈훈한 미모까지 화제가 되는 중이다.

 

정승원 나이·가족·고향·포지션

정승원 인스타그램
정승원 인스타그램

정승원은 1997년 2월 생으로 4형제 중 막내로 태어났다.

고향은 전라북도 전주시로 안동고등학교를 졸업했으며 졸업 이후 대학교 진학 대신 2016년 대구 FC에 입단했다.

'대구의 아이돌'로 불리며 맹활약 중인 정승원의 주 포지션은 스트라이커, 우측 윙백이며 윙어와 미드필더도 소화할 수 있는 유틸리티(멀티성) 플레이어다.

축구선수를 꿈꾸게 된 계기

정승원 선수 인스타그램
정승원 인스타그램

정승원은 유치원 시절 2002 한일월드컵 포르투갈 전의 박지성의 슛을 보고 축구선수의 꿈을 꾸기 시작했다.

생활체육심판을 하는 아버지 덕분에 스포츠에 대한 관심이 남달랐고, '축구 하러 가자'는 말만 들으면 자다가도 벌떡 일어났다고 한다.

정승원의 고교시절 부상

정승원 인스타그램
정승원 인스타그램

정승원은 고교시절, 무릎 슬개골 부상로 수술을 받아 1년 유급을 했다.

또한 대구FC입단 확정 이후 대회에서 강한 태클을 당해 정강이뼈가 골절되어 외부로 돌출되는 큰 부상을 입으며 전방 십자인대파열의 부상을 함께 겪었다.

이때의 십자인대 파열로 인해 군대 병역 면제를 받은 바 있다.

한편 정승원은 빠른 97년생으로 96년생들과 학교를 다녔으나 1년 유급으로 97년생들과도 친구로 지내며 원만한 인간관계를 보여줬다 전해진다.

정승원 인스타그램
정승원 인스타그램

그는 최근 트렌드에 맞는 빼어난 외모와 함께 패션스타일까지 갖추어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각종 커뮤니티에서 주목을 받으며 큰 화제가 되기 시작했다. 

인기에 힘입어 2019년 11월 대구광역시 홍보대사에 선정되었으며, 2020년 2월 14일 양팡 유튜브에 등장해 실시간 검색어 1위의 주인공으로 등극한 바 있다.

현재 인스타그램 팔로워수는 54.6만여명으로 해외 진출 및 방송 경력이 전혀 없음에도 엄청난 인기몰이를 하는 선수이다.

정승원 인스타그램
정승원 인스타그램

또 부드러운 외모와 상반되는 경기 스타일이 눈에 띈다.

그는 탄탄한 피지컬을 통한 폭발적인 돌파와 개인기, 뛰어난 골 결정력을 앞세워 하드워커 스타일의 축구를 추구한다. 키 174cm의 70kg을 바탕으로 기동력 좋은 움직임을 보여주며 몸싸움과 수비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선수이다.

대한축구협회
대한축구협회

 

한편 대한민국 축구대표팀은 루마니아에 4-0으로 승리하며 골득실(+3+에서 앞서 조 선두로 올라갔다.

조별예선 최종전 온두라스전이 오는 28일 오후 5시 30분 치뤄지며 정승원 선수를 포함한 모든 대표팀 선수들의 귀추가 주목되는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