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관광재단, 반려동물 동반관광 정보플랫폼 “강원 댕댕여지도” 오픈
  • 뉴스톡
  • 승인 2021.09.09 12: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내 반려동물 동반가능 숙박, 식당, 카페, 관광지, 병원 등 한눈에 확인
사진=강원 댕댕여지도 홍보 마케팅 사진, 제공=강원도

 

강원도관광재단(이하 ‘재단’)은 도내 반려동물 동반관광 여행지 정보를 한 눈에 찾을 수 있는 강원 댕댕여지도 홈페이지(dangdangmap.net)를 오픈하였다고 7일 밝혔다.

 

반려동물 인구 천만시대에 맞춰 재단은 반려동물 동반관광 활성화를 위해 강원도 내 동반 가능한 숙박, 식당, 카페, 관광지, 체험과 동물병원 등 여행에 필요한 정보를 취합한 ‘강원 댕댕여지도’를 PC와 모바일 반응형 웹을 통해 반려동물 동반 관광객에게 제공한다.

 

지난 5월, 강원도수의사회 협조를 포함, 행동교정가, 관광학 교수, 반려산업 전문가 등 각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된 자문위원회를 발족하여 반려동물 동반 관광지 정보 수집에 대한 기준을 정하고 체크리스트를 만들어 정확한 정보를 구축하였고,

 

반려견과의 추천 여행코스와 테마별 여행 그리고 직접 여행 계획을 세울 수 있는 나만의 여행코스 등 반려견 동반여행 초보자도 쉽게 접근 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또한 구축 전 반려가구 대상 진행 한 설문조사 내용을 반영하여, 관광지 정보 뿐 만 아니라 반려견을 키우기 전 알아봐야 할 상식과 반려견과 교감하는 법, 동물 등록제 캠페인 안내 등 단순 정보제공을 넘어 반려생활에 유익한 정보도 함께 소개하고 있다.

 

재단은 강원 댕댕여지도와 함께 반려동물 동반 여행 에티켓(펫티켓) 캠페인과 온·오프라인 홍보 마케팅을 추진하는 등 다양한 관광수요를 맞출 계획임을 밝혔다.

 

강원도관광재단 국내마케팅팀 최동석 팀장은“반려견을 키우면서 동반 여행을 계획하는 과정에 어려움을 느꼈던 많은 반려동물 동반 관광객들의 고민을 해소하고자 강원 댕댕여지도를 기획하게 되었다”고 밝혔으며, “앞으로 반려동물 동반여행천국 강원도를 위해 다양한 콘텐츠들을 발굴 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