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과 함께 이야기속으로-레벨 독스 외
  • 뉴스톡
  • 승인 2020.01.3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반려동물을 키우고 있는 가정에 도움이 될 만한 서적, 영화, 드라마 등 문화콘텐츠를 소개합니다. 세상을 놀라게 한 반려동물에 대한 두 권의 책 [레벨 독스!]와 [레벨 캣츠!]를 소개합니다.

 

[레벨 독스! - 세상을 감동시킨 용감한 개들]
킴벌리 해밀턴 지음, 심연희 옮김, 아르테, 16,000원
 

[레벨 캣츠! - 세상을 뒤흔든 발칙한 고양이들]
킴벌리 해밀턴 지음, 심연희 옮김, 아르테, 16,000원
 

세상을 감동시킨 용감한 개들 vs 세상을 뒤흔든 발칙한 고양이들

제목부터 흥미로운 두 권의 책 [레벨 독스! - 세상을 감동시킨 용감한 개들]과 [레벨 캣츠! - 세상을 뒤흔든 발칙한 고양이들]이 나왔다. 글을 쓴 킴벌리 해밀턴은 안개낀 스코틀랜드 북부에서 고양이 네 마리와 함께 살고 있는 작가이자 모험가, 동물권 운동가다. 시나리오 작업 외에도 여행 책자나 어린이 논픽션을 많이 썼다고 하는데 이런 독특한 이력이 한데 묶여 강아지와 고양이에 대한 흥미로운 이야기가 탄생했다. 

[레벨 독스!]는 우주비행견, 재난 예보견, 위대한 발명견 등 시간과 공간을 넘어 세계에서 활약한 31마리의 개를 소개한다. 심리학자 프로이트의 조수가 개였다는 것을 알고 있는가? 요피는 내담자의 심리 상태를 읽고 편안하게 해주는 심리 치료견 분야의 선구자였다. 이 외에도 아마존 모험견 아서, 미국 최초의 시각 장애인 안내견 버디, 최초의 우주 비행견 라이카, 웨일즈의 인명 구조견 스완지 잭 등 뛰어난 활약을 펼친 ‘실제’ 개들을 소개한다. 한국어판 출간을 기념해 한국 최초의 인명 구조견 수안의 이야기가 수록되었다. 
 
고양이는 강아지처럼 충성심이 강하지 않은데 과연 세상을 놀라게 한 위대한 고양이가 있을까? 바로 [레벨 캣츠!]를 보자. 세계 곳곳에서 활약한 31마리의 고양이를 소개한다. [내 어깨 위 고양이 밥]의 주인공이 된 길고양이 밥, 세상에서 가장 유명한 도서관 고양이 듀이, 지구를 벗어난 우주 비행냥 펠리세트, 영국 총리 관저 수렵 보좌관 험프리, 인듀어런스호를 탄 탐험냥 치피 여사, 호스피스의 무릎냥이 오스카 등 고양이의 놀라운 활약상을 만날 수 있다. 이 역시 모두 실화다. 

세상을 놀라게 한 강아지와 고양이 이야기 외에 부록도 눈길을 끈다. [레벨 독스!]는 문학 작품 속 개들, 개와 주인 모두를 위한 여행지, 견공 퀴즈 등 애견인을 위한 견공대백과를 실었다. [레벨 캣츠!]는 애묘인의 호기심을 자극하는 믿기지 않지만 사실인 고양이 상식, 고양이는 진짜 이상해 퀴즈 등이 실려 있다. 두 권 모두 18명의 일러스트레이터가 그린 매력적인 그림이 함께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