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쟁이나 기타 정치적인 이유로 이름이 바뀐 것들
  • 뉴스톡
  • 승인 2024.06.08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쟁이나 기타 정치적인 이유로 이름이 바뀐 것들

동의와 차이는 변화를 가져오며 이는 이름에도 적용됩니다. 전쟁부터 시위까지 많은 사건으로 인해 음식, 영토, 심지어 왕족의 이름이 바뀌었습니다.

예를 들어, 제1차 세계 대전 중에 햄버거가 미국에서 "리버티 샌드위치"로 알려지게 되었다는 사실을 알고 계셨습니까?

아니면 런던의 국립초상화미술관이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에 항의하여 일련의 그림의 이름을 바꿨다는 것입니까?

감자튀김이 프리덤 감자튀김이 되었어요 - 프랑스는 2003년 미국의 이라크 침공에 반대했기 때문에 노스캐롤라이나의 한 식당 주인은 메뉴에 있는 감자튀김의 이름을 바꾸기로 결정했습니다. 그것은 전국적인 관심을 얻었고 일부는 영감을 받았지만 모든 사람이 이름 변경을 채택한 것은 아닙니다.
데니쉬 페이스트리는 무함마드의 장미가 되었습니다 - 이란은 2006년 덴마크 신문이 선지자 무함마드의 만화를 게재했을 때 격분했습니다. 이에 항의하여 그들은 유명한 덴마크 페이스트리의 이름을 좀 더 이슬람 친화적인 이름인 Roses of Muhammad로 바꿨습니다.

중국 구스베리가 키위가 되었어요 - 중국 과일은 1904년 뉴질랜드에 소개되었습니다. 냉전 기간 동안 뉴질랜드가 미국 시장에 중국 구스베리를 수출하는 것이 어려웠기 때문에 1959년에 이름이 변경되었습니다.
Saxe-Coburg-Gotha는 Windsor가 되었습니다 - 영국 왕실은 1917년 조지 5세 국왕의 선포로 성을 바꾸었습니다. 제1차 세계대전 당시 영국의 반독 정서가 강했기 때문에 독일에 뿌리를 둔 작센-코부르크-고타라는 이름은 왕실에 아무런 도움이 되지 않았습니다. . 이로 인해 왕실은 좀 더 영국식으로 들리는 성을 윈저(Windsor)로 채택하게 되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