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드레날린 돌진이란 무엇입니까?
  • 뉴스톡
  • 승인 2024.06.1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드레날린 돌진이란 무엇입니까?

아드레날린이 솟구치면 무슨 일이 일어나나요? 실제로 많은 것들이 있습니다. 아드레날린이 분출되는 주요 원인은 다음과 같습니다.

위협; 스트레스 ; 그리고 흥분. 이러한 상황 중 어느 하나라도 에피네프린이라고도 알려진 호르몬 아드레날린이 혈류로 방출되도록 촉발합니다.

아드레날린은 걱정스럽거나 무서운 것으로 인식되는 사건에 대한 자동 생리적 반응인 싸움-도피라고 알려진 것에 대비하여 신체를 준비시킵니다.

하지만 아드레날린이 신체에 정확히 어떤 영향을 미치며, 서두르는 것이 가장 필요하지 않은 때는 언제입니까?

부신 - 아드레날린은 부신의 수질에서 생산됩니다. 부신은 신장 위에 위치합니다.
아드레날린 방출 - 스트레스를 받거나 위험한 상황이 발생하면 심장이 뛰기 쉽고 손에 땀이 나기 시작하며 호흡이 더 얕아지고 본능적으로 곤경에서 벗어날 수 있는 탈출구를 찾기 시작합니다.
시상하부 - 이런 일이 발생하면 뇌 기저에 있는 변연계의 일부인 시상하부가 교감 신경계를 활성화합니다. 이는 스트레스를 주거나 무서운 것으로 인식되는 사건에 대한 자동 생리적 반응인 "투쟁-도피" 반응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더 많은 아드레날린 - 이 반응은 차례로 뇌가 부신에 더 많은 아드레날린을 생성하도록 지시하도록 자극합니다.
혈액 방향 전환 - 아드레날린은 혈류 전반에 걸쳐 방출되어 혈관이 수축하여 심장과 폐를 포함한 주요 근육 그룹으로 혈액의 방향을 바꾸도록 촉발합니다.
두근두근 - 이러한 아드레날린의 분출은 신체의 중요한 방어 메커니즘 중 하나이며 신체가 싸우거나 도망갈 수 있도록 준비시킵니다. 아드레날린이 솟구치는 첫 번째 지표는 심박수 증가, 즉 '두근거림'은 일반적으로 높은 수준의 두려움이나 스트레스와 관련이 있다는 것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