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정보 오늘의 맛집 정보] 삼돌박이수라육간, 충청도회초장, 속초면옥 위치는?
  • 뉴스톡
  • 승인 2020.07.22 17: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저가의 비밀
고수의 부엌
생생정보 맛집 정보

[생생정보 오늘의 맛집 정보] 삼돌박이수라육간, 충청도회초장, 속초면옥 위치는?

KBS2TV 생생정보가 연일 화제를 모으고 있는 가운데 방송에 나온 맛집들의 위치가 관심 집중이다.

8일 방송된 맛집 정보는 다음과 같다.

[고수의 부엌]

생생정보
생생정보

◆ 충청도회초장 <고등어회 정식>

위치 : 경상남도 통영시 강구안길

손님들은 고등어회 정식 맛집 '충청도회초장'의 장점으로 '변하지 않는 맛'이라고 꼽았다.

한 손님은 '충청도회초장' 고등어회 정식을 맛보고는 "고등어회나 멸치회는 싱싱해야 먹을 수 있으니까, 아마 먹을 수 있는 곳이 통영박에 없을 것"이라고 극찬했다.

'충청도회초장'에서는 고등어회 정식에 양식으로 키운 고등어를 사용했다. 양식 고등어가 자연산보다 기름이 많아 그 맛이 더 일품이라고 알려졌다.

 

생생정보
생생정보

◆ 삼돌박이수라육간 <통뼈 소갈비>

위치 :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평촌대로

이 가게는 임금님 수라상에 올릴수 있을 정도로 질 좋고 관리 잘된 육류를 제공하는것을 목표로 한다고 한다. 볏집에 초벌한 흑소 우대갈비가 대표메뉴다.

소갈비를 맛본 손님들은 "어렸을 때 TV 만화에서 보던 건데 실제로 보는 건 신기하다. 부드럽고 육즙도 나고 불향도 나서 너무 맛있다"고 칭찬했다.

주인장은 "통으로 나가기 때문에 손질이 중요하다. 일반적으로 손질하면 안 된다"고 말했다.

이어 "불향을 입히기 위한 작업도 중요하다. 우선 초벌을 하고 고기맛을 극대화하기 위해 볏짚을 이용한다. 볏집으로 연기를 내 훈연하면 향이 좋아진다"고 설명했다.
 

[초저가의 비밀]

생생정보

◆  속초면옥 <10,000원 냉면 무한+보쌈+선지 해장국>

위치 :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중앙로

15:30 ~ 16:30 브레이크타임

이 가게는 단돈 1만원에 냉면 무한리필과 보쌈을 제공하는 점심특선이 대표메뉴다.

이 외에도 한방왕족발, 수라모듬보쌈, 홍어삼합, 함흥냉면, 회냉면, 오징어숙회, 아바이순대 등이며, 식사 메뉴로는 보쌈정식, 소고기국밥, 양평햬장국 등이 있다.

한 손님은 '속초면옥'의 냉면 무한+보쌈+선지 해장국 조합에 대해 "생뚱맞은 조합인데 따뜻한 게 있으니까 조화가 잘 맞는다"고 극찬했으며 또 다른 손님은 "냉면 한 그릇을 먹더라도 10000원이 나오는데, 여기는 다른 음식도 먹을 수 있어서 좋다"고 '속초면옥'의 만 원 냉면 무한+보쌈+선지 해장국 메뉴에 대해 감탄했다.

 

--

[생생정보 오늘의 맛집 정보] 삼돌박이수라육간, 충청도회초장, 속초면옥 위치는?

초저가의 비밀
고수의 부엌
생생정보 맛집 정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