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BTS) 뷔 계속되는 1위 행진에 화제...동물의 숲 하고 싶은 연예인부터 61개국 솔로곡 1위까지?
  • 뉴스톡
  • 승인 2020.07.14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뷔 계속되는 1위 행진 화제
지민 쇼트 클립 영상 100억뷰 돌파
방탄소년단 브랜드 평판 1위

방탄소년단(BTS) 뷔 계속되는 1위 행진에 화제...동물의 숲 하고 싶은 연예인부터 61개국 솔로곡 1위까지?

 방탄소년단(BTS)이 연일 화제를 모으고 있는 가운데 뷔가 연이를 1위 소식을 전하며 관심 집중이다.

뷔의 솔로곡  '이너차일드'(Inner Child)가 발매 이후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뷔의 자작곡 'Sweet Night'이 108개국 아이튠즈 톱 송 차트에서 1위를 하는 등 연일 기록을 세우고 있는 가운데 '이너차일드' 또한 지난 12, 13일 이틀간 타이완, 리투아니아, 에스토니아, 네덜란드, 감비아에서 아이튠즈 톱 송 차트 1위를 추가하며 총 61개국에서 1위를 차지했다.

방탄소년단(BTS)의 정규 4집 'MAP OF THE SOUL : 7' 수록곡 '이너차일드'는 발매 후 영국 ‘오피셜 싱글 세일즈 차트 톱 100’ 44위, 포르투갈 ‘오피셜 차트’ 33위, 헝가리 ‘싱글 톱 40 핫차트’ 4위 등의 기록을 세웠다.

또한 ‘이너차일드’는 아랍에미리트를 비롯해 카타르, 사우디아라비아, 오만, 이집트, 레바논, 바레인, 이스라엘, 요르단 등 아이튠즈 집계가 가능한 모든 아랍국가에서 1위를 차지함으로써 ‘아랍 올 킬’이라는 기록을 세우며 아랍권에서 뷔의 인기를 다시 한번 확인시켰다.

‘이너차일드’는 브리티시 록 장르의 곡으로 어린 날의 자신에게 위로와 사랑을 건네는 따뜻함이 담겨있어 듣는 이들에게도 위로를 전한다.

앨범 발매 후 음원의 인기와 더불어 여러 매체에서 뷔와 ‘이너차일드’에 대한 전문가들의 호평을 다뤘는데, 미국 매체 엘리트 데일리는 “앨범 중 가장 깊이 있는 곡 중 하나이며 뷔의 아름다운 보컬이 돋보이는 곡”이라고 극찬했다.

해외 매체 ‘올케이팝’에 따르면 방탄소년단의 소우주를 비롯해 ‘이너차일드’ 작업에 참여한 영국 출신 프로듀서 듀오 ‘아케이드’가 한 매체와의 인터뷰를 통해 “저음 톤을 바탕으로 한 뷔의 유니크한 목소리로 인해 설명 없이도 단번에 뷔의 곡임을 알아챘고 금방 사랑에 빠졌다”며 작업 소감을 밝혔다.

또한 뷔는 '밤새도록 동물의 숲 하고 싶은 연예인' 1위에 선정됐다.

커뮤니티 포털 사이트인 디시인사이드와 취향 검색 기업 마이셀럽스가 운영 중인 '익사이팅 디시'에서 ’밤새도록 동물의 숲 하고 싶은 연예인‘이라는 주제로 지난 5일부터 11일까지 투표를 실시했다.

투표 결과 뷔는 총 투표수 1만 5215표 중 7101표(47%)의 지지를 받으며 1위에 선정됐다. ‘센스있는’ ‘살갑다’ ‘애교부리다’ 등이 투표 매력 순위에 올랐다.  ‘동물의 숲’은 무인도에서 동물 주민들과 함께 섬을 꾸리는 내용의 게임이다.

한편 방탄소년단(BTS) 지민의 고유 해시태그 '#jimin'이 쇼트 클립(short-clip) 영상 플랫폼 '틱톡(TikTok)'에서 지난 11일 기준 100억 뷰를 돌파하며 인기를 입증했다. 지민의 해시태그 '#jimin'은 세계 최대 규모의 사진 공유 플랫폼 인스타그램(Instagram)에서도 이미 지난해 세계적인 유명인들을 제치고 가장 많이 사용되는 해시태그를 보유한 최초의 인물로 신기록을 세웠으며 최근 자체 기록을 경신해 큰 화제가 됐다.

지난해 트위터(Twitter) 해시태그데이(Hashtagsday)를 맞아 '2019년 가장 많이 사용된 해시태그 순위'를 발표한 5개국 중 4개국에서 개인 순위로는 '#Jimin'이 1위에 올랐으며 트위터에서 발표한 '국가별 2019년 가장 많이 언급된 순위'에서 또한 방탄소년단과 함께 멤버 지민이 개인 및 아시안으로 유일하게 상위에 랭크되는 쾌거를 이뤘다.

방탄소년단(BTS)은 총 브랜드평판지수 상승률을 보이며,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순위 방어에 성공했다.

1위, 방탄소년단 ( RM, 슈가, 진, 제이홉, 지민, 뷔, 정국 ) 브랜드는 참여지수 2,112,880 미디어지수 2,926,848 소통지수 2,311,308 커뮤니티지수 2,245,30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596,339로 분석되었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8,562,921와 비교하면 12.07% 상승했다.

방탄소년단 브랜드는 2013년 싱글 앨범[2 COOL 4 SKOOL]로 데뷔한 남성 7인조 그룹으로 ‘봄날’, ‘불타오르네’, ‘Fake Love’, ‘IDOL’, ‘작은 것들을 위한 시’ 등 수많은 대표곡들이 있으며 지난 2월 발매한 ‘MAP OF THE SOUL : 7’ 또한 여전히 큰 인기를 얻고 있는 국내외 최정상 보이그룹이다.

방탄소년단(BTS)이 지난 2월 발매한 정규 4집 '맵 오브 더 솔 : 7'(MAP OF THE SOUL : 7)이 올해 상반기 미국에서 가장 많이 팔린 앨범으로 집계돼 화제다. 지난 10일 닐슨뮤직이 공개한 올해 상반기 미국 음악시장 리포트에 따르면 방탄소년단의 정규 4집이 총 55만 2천 장 상당의 판매고를 올리며 ‘톱 10 앨범 – 토털 세일즈’ 랭킹 1위를 차지했다. 이어 실물 음반 판매량만 집계한 '톱 10 피지컬(실물) 앨범'에서도 52만 8천 장으로 1위를 차지해 방탄소년단의 폭발적인 인기를 입증했다. 올해 상반기 미국에서 50만 장 이상이 팔려 ‘하프 밀리언셀러’에 오른 앨범은 방탄소년단의 정규 4집 ‘맵 오브 더 솔 : 7’(MAP OF THE SOUL : 7)이 유일하다. 덧붙여 방탄소년단은 올해 상반기 미국에서 정규 4집을 75만 7천 장 상당을 팔며 미국 내 앨범 최다 판매 가수에 올랐다. 

또한 방탄소년단(BTS)은 또 한 번의 기록을 세웠다. 지난 2016년 10월 발매된 방탄소년단의 정규 2집 ‘윙스(WINGS)’의 타이틀곡 ‘피 땀 눈물’의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수가 지난 10일 6억 뷰를 돌파했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10억 뷰를 기록한 'DNA', 8억 뷰의 '작은 것들을 위한 시 (Boy With Luv) (Feat. Halsey)', 7억 뷰의 'FAKE LOVE', 각 6억 뷰의 '불타오르네 (FIRE)', 'MIC Drop', 리믹스 'IDOL'에 이어 통산 7번째 6억 뷰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게 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