젠리가 뭐길래?...유령모드(안개모드), 얼음모드 하는 방법은?
  • 뉴스톡
  • 승인 2020.07.14 16: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젠리는 무엇?
각종 모드 설정하는 방법은?
알잘딱깔센 뜻 화제

젠리가 뭐길래?...유령모드(안개모드), 얼음모드 하는 방법은?

젠리
젠리

 젠리가 실시간 검색어에 이름을 올리며 네티즌들 사이에서 화제를 모으고 있다.

젠리는 위치 공유 어플리케이션으로 친구 등록한 유저들끼리 위치를 공유할 수 있으며 친구의 현재 위치와 머무른 시간, 이동 속도 등을 알려준다. 본래 위치 추적 모바일 앱은 연인 또는 부부 간의 감시 목적으로 사용되어 왔지만 젠리는 '놀이의 목적'이 강하다.

젠리의 사용이 늘어남에 따라 위치를 속이는 편법들이 대거 등장하고있다.

젠리는 이용하는 유저들 사이에서는 유령모드(안개모드)와 얼음모드하는 방법들이 관심 집중이다.

설정 방법

투명모드는 상대방에게 내 위치를 실시간으로 공유되는 모드이다. 이는 프라이버시가 노출될 수 있는 위험이 있어 많은 이들은 유령모드(안개모드) 또는 얼음모드를 설정해놓는다. 유령모드(안개모드)는 실제 위치에서 최소 10m에서 최대 1.2km까지만 공개돼 대략적인 위치만 알 수 있다. 대략적인 위치도 알려주고 싶지 않다면 얼음모드로 설정해 놓으면 된다.

얼음모드는 '유령 모드' 설정 이전의 마지막 실시간 위치 정보만 상대방에게 제공돼 그 자리에서 이동해도 나의 이동 동선이 전송되지 않는다.

유령모드 설정 방법은 내 프로필에서 유령모양 아이콘을 클릭한 후 한 명 또는 여러 명의 친구를 선택. 다음 페이지 상단에서 '안개모드' 또는 '얼음모드' 선택. '모두 선택' 버튼을 누른 다음 원하는 모드를 선택하면 모든 친구에 대해 동일한 모드가 설정된다. 유령모드 해제는 '투명모드' 선택 시 해제 할 수 있다.

한편 14일 ‘2020 트렌드 능력고사(이하 트능)’라는 퀴즈게임이 누리꾼 사이에서 화제가 되면서 퀴즈 중 한 문항의 정답인 ‘알잘딱깔센’의 뜻이 실시간 검색어에 이름을 올리며 화제를 모았다. 알잘딱깔센은 '아서, 끔하고, 스있게’를 줄인 신조어로 게임 스트리머 우왁굳의 팬들 사이에서 유행된 말로 알려졌다.

 

--

젠리가 뭐길래?...유령모드(안개모드), 얼음모드 하는 방법은?

젠리는 무엇?
각종 모드 설정하는 방법은?
알잘딱깔센 뜻 화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