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견을 위한 식재료와 레시피 : 연어(Salmon), 연어당근수프(Carrot soup with salmon), 연어브로콜리죽(Broccoli porridge with salmon)
  • 뉴스톡
  • 승인 2020.08.25 0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붉은 살 생선으로 오인을 받곤 하는데 연어는 사실 흰 살 생선입니다. 연어 살의 붉은색은 크릴새우에 함유된 아스타진틴이라고 하는 카로티노이드의 영향 때문인데, 아스타진틴은 백내장이나 위궤양에 걸린 개의 증상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이 성분은 강력한 항산화 작용으로 암 예방 효과 및 노화방지 효과도 있습니다. 

<사진=연어 필렛, 출처=게티이미지>

 

연어에는 또한 양질의 단백질을 비롯해 비타민B군, 비타민D, 비타민도 풍부합니다. 비타민B군은 주로 성장을 촉진하며 피로 해소에 도움을 주고 비타민D는 칼슘 흡수를 돕고 뼈와 치아를 튼튼하게 만듭니다. 비타민E는 혈액순환을 좋게 하고 노화를 방지해줍니다. 뇌세포를 활성화하는 DHA와 혈액을 맑게하는 EPA도 풍부하게 함유되어있습니다.

 


 

알레르기성 피부염이 있는 반려견에게 연어당근수프 레시피(Carrot soup with salmon)

반려견이 알레르기성 피부염이 있다면 수분 섭취량을 늘리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비타민과 항산화물질이 풍부한 식품을 먹여서 세포를 보호하고 배설물 배출이 활발해지면 증상이 점점 나아질 수 있습니다. 연어는 알레르기를 유발하지 않아 질환이 있는 반려견에게 급여하기에 적합한데요. 특히 연어에 다량 함유된 비타민H라고 불리우는 비오틴(biotin)은 피모에 윤기를 주며, 치아, 발톱을 튼튼하게 해주는 등 매우 우수한 식재료입니다.

 

<사진=연어수프, 출처=게티이미지>

재료 : 다시마, 연어필렛, 우엉, 당근, 무 

1. 냄비에 물을 붓고 잘게 다진 다시마를 넣은 뒤 끓여서 육수를 냅니다.

2. 연어, 우엉, 당근, 무 등을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주세요.

3. 앞서 끓여놓은 육수에 썰어놓은 재료를 넣고 부드러워질때까지 푹 끓입니다.

4. 미지근해질때까지 식혀서 급여해주세요. 밥을 조금 말아주어도 좋아요.

 

주의사항 : 갑자기 수분이 많은 음식을 급여하게 되면 적었던 소변량이 많아지므로 동물병원에서 진료를 받을 때 수분이 많은 음식을 급여하고 있다고 설명을 하지않으면 수의사가 신장병으로 판단할 수도 있습니다. 

 


 

세균, 바이러스, 진균증에 효과적인 연어브로콜리죽(Broccoli porridge with salmon)

감염증이 있으면 식욕이 사라지고 열이 나게됩니다. 이를 방치하게되면 피부병이나 결막염 등으로 상태가 악화될 수 있습니다. 초기에 식욕 부진과 함께 발열을 보일 때 빨리 알아차리는것이 중요한데요. 유견시기와 노견시기에 감염위험이 증가하니 주의해주세요. 감염증을 예방하려면 신선한 채소나 과일로 비타민을 보충해주어야합니다. 또한 생선의 지방에 함유된 DHA와 EPA는 세균 및 바이러스 치료에 효과적인 성분입니다. 때문에 요즘은 반려견에게 오메가3오일을 별도로 급여하기도합니다. 

<사진=연어브로콜리죽, 출처=게티이미지>

재료 : 미역, 톳, 재첩, 연어 필렛, 당근, 브로콜리, 양배추, 밥

1. 냄비에 물과 잘게 다진 미역, 톳, 재첩을 넣고 끓입니다.

2. 연어를 잘게 다지고, 당근과 브로콜리, 양배추 등을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주세요.

3. 앞서 끓여놓은 육수에 썰어놓은 재료와 밥을 함께 넣고 부드러워질때까지 푹 끓입니다.

4. 미지근해질때까지 한참 식힌뒤 재첩 껍데기를 제거한 뒤 급여해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