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제의 ‘트롤리’ 뜻·인물 관계도는?
  • 뉴스톡
  • 승인 2022.12.22 1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드라마 '트롤리' 포스터
드라마 '트롤리' 포스터

드라마 ‘트롤리’가 화제인 가운데 트롤리의 뜻과 줄거리, 인물관계도 등이 화제다.

SBS 새 월화드라마 ‘트롤리’(극본 류보리, 연출 김문교) 측은 19일 첫 방송을 앞두고 김혜주(김현주 분), 남중도(박희순 분) 부부의 위기와 격변을 예고하는 스틸컷을 공개했다. 사라진 딸을 찾아 나선 부부의 ‘그날 밤’ 이야기가 궁금증을 자극한다.

‘트롤리’는 과거를 숨긴 채 살던 국회의원 아내의 비밀이 세상에 밝혀지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미스터리 딜레마 멜로다.정답이 없는 선택지 앞에 혼란과 갈등을 겪는 인물들의 내면을 섬세하고 치밀하게 풀어낸다. ‘스토브리그’ ‘사의 찬미’ ‘홍천기’에 참여한 김문교 감독과 ‘브람스를 좋아하세요?’를 집필한 류보리 작가를 비롯 김현주, 박희순, 김무열, 정수빈 등 믿고 보는 배우들이 의기투합해 뜨거운 기대가 쏠리고 있다.

드라마 '트롤리' 인문관계도
드라마 '트롤리' 인문관계도

박희순이 맡은 남중도 역은 재선 국회의원이다. 지난 7년 반 동안 중도는 혜주와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 최선을 다해왔으며, 상상조차 해보지 못한 아내의 비밀이 세상에 드러나게 된다.

김현주가 맞은 김혜주 역은 남중도의 아내이며, 망가진 책을 고치는 책 수선가다. 재선 국회의원의 아내임에도 불구하고 선거운동 기간을 포함해 외부에 노출된 적이 없으나 예상치 못한 사건으로 세상에 노출되며 모든 비밀이 드러난다.

김무열이 맡은 장우재는 중도의 수석 보좌관이자 그가 가장 신뢰하는 사람이다. 철두철미하고 상황판단이 빠른 인물로 중도의 아내 김혜주가 마음에 들지 않는다.

정수빈이 맡은 김수빈은 어린 시절 부모가 이혼하며 그룹홈에서 살고 있는 인물. 고교 중퇴 후 그룹홈을 나와 여러 친구들과 살다가 예기치 못한 일을 겪게됐다.

한편 제목의 '트롤리'란 전차의 폴(pole) 꼭대기에 달린 작은 쇠바퀴를 뜻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