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글로리' 임지연 프로필 화제, 박연진 누구?
  • 뉴스톡
  • 승인 2023.01.03 11: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 글로리' 포스터. 사진=임지연 인스타그램 캡처
'더 글로리' 포스터. 사진=임지연 인스타그램 캡처

넷플릭스 드라마 '더 글로리'가 고공행진 중인 가운데 역 중 '박연진'을 연기한 임지연의 프로필이 화제다.

'더 글로리' 박연진(임지연)은 부유한 환경에 뛰어난 미모를 가지고 있지만 악랄한 성격을 가지고 있다. 부유한 가정환경에 모든 것을 발 아래에 두고 학창시절부터 친구들을 괴롭힌다. 그 중 피해자였던 문동은(송혜교)은 오로지 박연진을 목표로 오랫동안 복수할 계획을 세웠다.

지난달 30일 넷플릭스를 통해 190개 나라에 공개된 새 오리지널 시리즈 ‘더 글로리’(김은숙 극본, 안길호 연출)는 고교 시절 학교폭력으로 영혼까지 망가진 한 여성이 20대와 30대를 걸어 치밀하게 준비한 복수극을 담아낸다. 파트1 여덟 편이 모두 공개됐고, 3월에 파트2가 이어진다.

'더 글로리'는 공개 다음날 곧바로 전 세계 9위를 기록한 ‘더 글로리’는 40여개 나라의 톱10 차트에 입성했으며 한국, 태국, 인도네시아 등에서 2위를 기록했고 미국에서 9위를 기록했다. 그리고 2일 온라인 콘텐츠 서비스 순위 집계 사이트 플릭스 패트롤에 따르면 ‘더 글로리’는 전날 기준 넷플릭스 TV 프로그램 부문 세계 5위를 기록했다.

한편 박연진 역을 맡은 임지연의 프로필은 1990년생으로 33세다. 학력은 한국예술종합학교 연기과이며 소속사는 아티스트컴퍼니다. 임지연은 지난 2011년 영화 '재난영화'로 데뷔했다. 이후 2014년 영화 '인간중독'에 캐스팅 되면서 대중에 얼굴을 알렸다. 이 밖에도 영화 '간신'과 '상류사회', '타짜:원 아이드 잭' 등에 출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