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테로이드 복용의 장점과 단점
  • 뉴스톡
  • 승인 2024.02.12 0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테로이드 복용의 장점과 단점

코르티코스테로이드라고도 불리는 테로이드는 주로 염증을 줄이고 면역체계를 억제하기 위해 여러 질병의 치료에 사용됩니다.

주의 깊게 사용하면 스테로이드는 인체에 ​​긍정적이고 무해한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장기간 스테로이드를 사용하면 몇 가지 위험이 따릅니다.

그리고 코르티코스테로이드는 테스토스테론의 합성 버전인 단백 동화 스테로이드와 다르며 때때로 체질량과 운동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불법적으로 사용된다는 점을 아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처방전에 사용 가능 - 대부분의 스테로이드는 약국에서 처방전을 받아야만 구입할 수 있습니다. 크림이나 비강 스프레이와 같은 기타 제품은 카운터에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천식 - 예를 들어, 스테로이드는 천식과 만성 폐쇄성 폐질환을 치료하는 데 사용될 수 있습니다.
피부과적 문제 - 두드러기 및 습진을 포함한 피부 상태는 스테로이드에 잘 반응합니다.

관절이 아프다 - 스테로이드는 관절염, 테니스 엘보 또는 오십견으로 인해 발생하는 관절이나 근육의 통증과 같은 정형외과 질환을 치료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불법 물질 - 무거운 벌금을 물거나 경쟁에서 장기간 출전 금지를 당할 위험이 있는 프로 운동선수 외에도 단백 동화 스테로이드를 오용하면 심각한 부작용과 중독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