넘어지는 방법을 배우고 피해를 최소화하세요.
  • 뉴스톡
  • 승인 2024.03.17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넘어지는 방법을 배우고 피해를 최소화하세요.

서 있는 높이에서만 작업하더라도 심각한 부상 위험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넘어지면 뼈가 부러질 수 있는데, 이는 매년 수많은 노인들이 경험하는 일입니다.

노인의 경우 뼈가 부러지면 더 심각한 건강 문제가 시작될 수 있으며 이는 장기적인 장애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그리고 선배가 한번 넘어지면 다시 넘어질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무사히 추락 - 낙상은 거의 항상 계획되지 않은 일이지만, 심각한 부상을 피하기 위해 미리 계획을 세우고 낙상에 대한 최선의 방법을 아는 것이 좋습니다.
몸을 굽히세요 - 균형을 잃었다는 느낌이 드는 순간, 팔꿈치와 무릎을 구부린 채 넘어질 준비를 하세요. 손목이나 팔이 부러질 가능성이 높아지므로 손과 팔을 뻗은 채 넘어지지 않도록 하세요.
느슨하게 - 가을이 다가오고 있음을 느낄 때 긴장이 되는 것은 자연스러운 일이지만, 이는 또한 더 큰 충격을 받을 가능성이 있다는 것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비결은 넘어지기 시작할 때 빠르게 숨을 내쉬고 긴장을 풀어주는 것입니다.

머리를 보호하세요 - 앞으로 넘어진다면 반드시 얼굴을 옆으로 돌리세요. 그리고 뒤로 넘어질 경우 턱을 가슴 쪽으로 당겨 머리가 땅에 닿지 않도록 하세요.
넘어지면서 돌아서세요 - 똑바로 앞으로 또는 뒤로 똑바로 떨어지는 경우 몸을 돌려 옆으로 착지하십시오. 옆으로 착지하면 먼 거리에서 부상을 입을 가능성을 줄일 수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