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라운 운석과 소행성 충돌 분화구
  • 뉴스톡
  • 승인 2024.03.17 0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놀라운 운석과 소행성 충돌 분화구

미국, 유성 분화구 - Barringer Crater라고도 불리는 Meteor Crater는 애리조나 주 플래그스태프 근처에 위치한 거대한 운석 충돌 분화구입니다.

지구상에서 가장 잘 보존된 분화구 중 하나인 이 특별한 자연의 경이로움은 직경이 약 1,200m(3,900피트)이고 깊이가 약 170m(560피트)입니다.

테노우머 분화구, 모리타니아 - 테누머 분화구(Tenoumer Crater)의 드라마틱한 원형에 가까운 가장자리는 모리타니아 서부 사하라 사막 풍경의 눈에 띄는 지질학적 특징 중 하나입니다. Michael Dennig가 찍은 이 사진은 분화구의 비율을 완벽하게 포착합니다.
브레데포트 분화구, 남아프리카공화국 - 형성 당시 직경이 300km(190마일)가 넘는 남아프리카 프리스테이트(Free State) 지역의 브레데포트 분화구(Vredefort Crater)는 지구상에서 확인된 최대 규모의 충돌 분화구입니다. 사진은 분화구 중앙인 브레데포트 돔(Vredefort Dome)의 위성 이미지입니다.

카알리 분화구, 에스토니아 - Kaali 는 에스토니아 Saaremaa 섬의 Kaali 마을에 있는 9개의 운석 분화구 호수 클러스터의 총칭입니다 . 성단 형성은 기원전 1530~1450년 직후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고세스 블러프 분화구, 호주 - 노던 테리토리 남부에 위치한 인상적인 Gosses Bluff 유성 분화구는 직경이 5km(3마일)이고 가장자리 높이가 200m(656피트)입니다. 이 지역은 서부 Arrernte 원주민에게 Tnorala로 알려져 있으며 신성한 장소입니다.
캐나다 매니쿠아간 저수지 - 퀘벡 중심부에 있는 마니쿠아간 저수지(Manicouagan Reservoir)는 2억 1400만 년 전 운석 충돌의 결과로 형성된 환상 호수입니다. 중앙에 있는 호수 섬은 르네 르바쇠르 섬(René-Levasseur Island)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전체 구조는 종종 "퀘벡의 눈"이라고 불립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