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이책이 전자책보다 나은가요?
  • 뉴스톡
  • 승인 2024.03.2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종이책이 전자책보다 나은가요?

종이로만 읽을 수 있던 시대가 왔습니다. 전자책은 꽤 오랫동안 존재해 왔지만 Amazon이 2007년에 Kindle 전자책 리더기를 출시한 후에야 폭발적인 인기를 끌었습니다.

우리 중 많은 사람들이 화면 앞에서 하루를 보내기 때문에 전자책을 읽는 것이 합리적입니다. 그렇죠? 글쎄요, 그렇게 빠르진 않아요.

전자책을 읽으면 실제로 많은 이점이 있지만, 아직은 우리의 오랜 친구인 실제 책 과 작별 인사를 할 때가 아닐 수도 있습니다.

촉각적 경험 - 책을 손에 쥐었을 때의 느낌, 무게, 페이지 넘기기 등 신체적인 감각이 있습니다. 이는 예를 들어 e-reader를 통해 결코 재현될 수 없습니다.
냄새가 나다 - 새 책 냄새를 좋아하지 않는 사람이 있을까요? 전자책으로는 그런 내용을 얻을 수 없습니다.
전자책이 더 친환경적이다 - 전자책은 종이에 의존하지 않으며 결과적으로 종이 제조 및 인쇄 산업 전체에 의존하지 않습니다. 전자책이 더 친환경적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눈의 피로 - 책을 읽기 위해 태블릿, 스마트폰, 컴퓨터를 사용해 본 적이 있다면 이것이 눈에 얼마나 부담을 줄 수 있는지 아실 것입니다. E-reader는 훨씬 우수하지만 실제 책에는 적용할 수 없습니다.
전자책은 잠에 안 좋다 - 많은 사람들이 침대에서 책을 읽는 것을 좋아합니다. 하지만 밤에 잠들기 전에 화면을 쳐다보는 것은 수면을 방해할 수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