휠체어와 사회에서의 역할
  • 뉴스톡
  • 승인 2024.03.2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휠체어와 사회에서의 역할

척수 손상이 있거나 이동성 문제가 있는 사람들을 수송하는 데 사용된 굽이 있는 좌석은 고대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그러나 장애인의 필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특별히 이동식 의자를 제작한다는 아이디어가 발전한 것은 16세기가 되어서였습니다.

최초의 자체 추진식 휠체어는 1655년에 첫선을 보였습니다. 기술이 발전하면서 이후 200년 동안 휠체어는 오늘날 우리에게 가장 친숙한 디자인으로 발전했습니다.

1930년대에는 접이식 휠체어가 발명되었습니다. 이 간단하지만 효과적인 장비가 없다면 전 세계 수백만 명의 사람들이 여전히 목발을 짚고 있거나 병원 침대에 누워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사회에서 휠체어의 역할은 단순히 환자를 수송하는 유용한 수단 그 이상입니다.

최초의 자체 추진 휠체어 - 최초의 자주식 휠체어는 1655년 독일 뉘른베르크 출신의 하반신 마비 시계 제작자인 스테판 파르플러(Stephan Farfler, 1633~1689)에 의해 발명되었습니다. 3륜 장치는 현대의 세발자전거와 자전거의 전신으로 여겨지기도 합니다.
휠체어 지원 - 공항과 유람선 터미널에는 휠체어를 탄 승객을 처리할 수 있는 시설이 갖추어져 있습니다. 예를 들어, 거동이 불편한 항공 승객은 글로벌 MyWay 지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오늘의 스포츠 휠체어 - 20세기 후반 기술 발전으로 인해 스포츠 휠체어는 초강력, 초경량 스포츠 하드웨어로 발전했습니다. 사진은 제109회 보스턴 마라톤에서 우승한 미국의 여자 휠체어 챔피언 Cheri Blauwet의 모습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