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백과(DOG) : 아메리칸 코카 스파니엘 American Cocker Spaniel
  • 뉴스톡
  • 승인 2020.09.08 1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감촉이 좋은 섬세한 웨이브헤어와 크고 늘어진 귀가 트레이드마크

 

<사진=새끼 아메리칸 코카스파니엘, 출처=게티이미지>

 

BREEDING DATA 

체고 : 수컷 39~41cm・암컷 38~39cm  

체중 : 12.5~14.5kg 

원산지 : 영국 

성격 : 쾌활하고 침착하며 자제심이 강하다  

걸리기 쉬운 질병 : 외이염, 피부질환, 백내장 

내한성 : 추위에 특별히 약하지 않은 평균적인 견종이다

운동량 : 30분 x 2

손질 : 핀 브러시, 일자빗

 

유래

1620년경 영국에서 건너온 이민자들과 함께 미국땅을 밟은 잉글리시 코카 스파니엘 중에서 얼굴이 둥근 개끼리 재교배시켜 탄생한 것이 아메리칸 코카 스파니엘입니다. 

 

특징

수렵견 그룹 중에서는 제일 작은 편이나  작은 체구에 비해 단단합니다. 걸음걸이는 힘차고 경쾌하며 비단결처럼 아름답고 긴 피모와 크고 위치가 낮은 늘어진 귀가 특징입니다.

 

성격

태평하고 사람을 잘 따르고 활발합니다. 감수성이 풍부하고 머리가 좋아서 주인의 기대에 부응하려고 합니다. 낙천적이고 즐거운 성격을 가졌기 때문에 거의 어느 가족에나 다 잘 어울리고 적응합니다.

 

<사진=성견 아메리칸 코카 스파니엘, 출처=게티이미지>

 

케어방법

피모는 엉키기 쉬우므로 꼼꼼하게 빗질합니다. 눈이나 귀, 피모가 덮고 있는 다리 등은 자주 체크하여 청결을 유지하도록 합니다.

 

외형

잉글리시 코카 스파니엘과 가까운 친척관계인 만큼 두 견종의 생김새는 많이 비슷합니다. 아메리칸 코카는 코끝이 둥글고, 잉글리시 코카는 코끝이 길다는 것이 구분 포인트입니다. 코카 스파니엘은 스포팅 그룹에서 가장 작은 견종이지만, 튼튼하고 꽉 짜여진 몸을 가졌고 깔끔하게 조각된 듯하며 세련된 머리를 가져, 전체적으로 완벽한 균형과 이상적인 크기를 갖고 있습니다. 상당한 속도와 내구력을 갖고 있으며, 무엇보다도 자유로우며 행복하고 건실하며 좋은 전체적 균형을 지니고 있습니다. 배와 다리의 두껍고 깃털처럼 화려한 털은 땅에 닿을 정도로 길며 매우 아름답습니다.

 

건강관리

실크처럼 아름다운 털은 프로 트리머에게 손질을 맡기는 것이 좋습니다. 늘어진 귀를 가졌고 피부가 약한 개체가 많으니 외이염이나 알레르기성 피부염 등에 주의해야 합니다.

 

훈련시 주의사항

훈련의 이해도 좋고 똑똑한 견종이지만, 어리광도 능숙하므로 주인이 끌려 다니지 않도록 조심해야 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