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학대 논란 빚어온 부산 구포가축시장 사라지고, 주민휴게공간 조성
  • 뉴스톡
  • 승인 2019.07.17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월 1일 폐업 협약식 진행, 동물단체 환영의 뜻 밝혀
수많은 동물학대논란을 빚은 부산 구포가축시장이 사라진다. 사진출처-부산 북구청
수많은 동물학대논란을 빚은 부산 구포가축시장이 사라진다. 사진출처-부산 북구청

부산시가 구포가축시장 폐업에 박차를 가한다. 시는 7월 1일 구포가죽시장 폐업을 위한 협약식을 진행했다.

협약식 이후에는 구포가축시장 현장에서 구조된 동물들을 동물보호소로 보내는 환송식을 진행했다.

부산 구포가축시장은 동물학대 논란을 빚어왔던 곳으로, 많은 시민과 동물보호단체가 시위를 벌이기도 했다. 반려동물의 인식이 변화하면서 시장도 쇠락하며 19개 업소가 영업을 이어오고 있었다.

부산시는 민선7기 출범 이후 작년 10월 구포가축시장 정비방안을 마련했으며, 가축시장 상인들과 지속적인 대화와 상생방안을 모색해왔다.

가축시장의 일부는 기존 주차장을 증축하는데 활용하며, 다른 공간은 주민쉼터와 소규모 광장 등으로 조성할 계획이다.

오거돈 부산시장은 "민선7기 출범 이후 생명중심, 민관협치의 원칙 속에 시민여러분과 함께 노력한 쾌거"라며, "이는 동물복지의 세계적 상징일 될 것"이라고 소감을 말했다.

동물자유연대, 부산동물학대방지연합, 동물권행동 카라, 휴메인 소사이어티 인터내셔널 등의 동물단체들도 공동 성명을 발표하며 환영의 뜻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