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영상] 난이도 상, 검은 발톱 다듬기
  • 뉴스톡
  • 승인 2020.03.16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반려견의 발톱은 색이 다양합니다. 그 중에서 혈관이 보이지 않는 반려견의 검은 발톱은 다듬어주기가 까다롭습니다. 발톱 깎다가 다치게 할까봐 두려워서 방치하고 계시지는 않나요? 검은 발톱 안전하게 깎는 법을 영상으로 알려드립니다. 

발톱이 온통 까만 반려견의 발톱을 깎아주는 것은 상당히 어렵습니다. 핏줄이 어디로 지나고 있는지 알 수가 없기 때문이죠. 
새까만 발톱은 빛에 비추어보아도 혈관이 어디로 지나는지 보이지가 않습니다. 발톱 중 하나라도 밝은 색의 발톱이 있다면 그 발톱의 혈관 위치로 미루어 다른 발톱도 비슷한 위치에 혈관이 지난다고 생각할 수 있는데, 모든 발톱이 다 까만 경우에는 그렇게 알아볼 수도 없습니다. 발톱이 상당히 자란 상태네요.
이런 경우에는 어렵지만 조금씩 잘라내며 파악하는 수 밖에 없습니다. 항상 혈관을 건드리면 바로 멈추어야 합니다. 일단 아주 조금만 잘라봅니다. 
발톱 하나를 자른 다음 단면을 확인해봅니다.  발톱 표면쪽 방향으로 위로 자릅니다. 
단면이 까끌까끌하거나 하얗다면 조금 더 자를 수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한 발톱만 집중해서 자르지 않고, 이 정도로 다른 발톱들을 잘라준 다음 다시 돌아와서 조금 더 잘라보겠습니다.
다른 발톱들을 다 비슷한 길이로 잘라주었으니 이제 다시 처음 발톱으로 돌아와 조금 더 잘라보게습니다. 
아주 조금만 잡고 잘라줍니다. 
이렇게 가운데에 검은 부분이 보이면 바로 혈관이 시작되는 것입니다. 이 이상은 자르지 않습니다. 
이제 남은 것은 바닥에 닿는 발톱 아랫부분을 조금씩 다듬어 주는 일입니다.
이 정도로 잘라줍니다. 
앗. 잘못해서 너무 많이 잘랐습니다. 가운데에 검은 부분이 크게 보입니다. 손가락을 대어보면 피가 조금 배어나옵니다. 꾹 눌러서 피를 멈추게 해주세요. 
지혈제를 뿌려주었습니다. 
이렇게 검은 발톱은 다른 색보다 더 주의해서 잘라주어야 합니다. 
끝까지 잘 참아주어서 참 기특하네요. 

 

영상출처 : https://youtu.be/QjuMfZ-sjno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