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문에 관한 놀라운 사실과 우리가 지문을 보유하는 이유
  • 뉴스톡
  • 승인 2024.03.2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문에 관한 놀라운 사실과 우리가 지문을 보유하는 이유

대부분의 사람들은 지문을 범죄 현장 및 미스터리 해결과 연관시키지만 지문은 당신이 태어나기 전부터 함께해 왔습니다.

하지만 여러분은 그 독특한 선과 능선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나요? 애초에 우리는 왜 지문을 갖고 있는 걸까요?

인체의 매혹적인 측면인 지문은 단순한 개인 식별 수단 그 이상입니다. 지문은 인간 생물학과 진화의 놀라울 정도로 복잡함을 보여주는 증거입니다.

우리는 왜 지문을 갖고 있나요? - 지문에는 고유성과 탐정의 용도보다 훨씬 더 많은 것들이 있습니다. 실제로 과학자들은 지문이 그립감과 터치 인식 능력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된다고 믿습니다.
당신의 지문은 당신이 태어나기 전부터 당신과 함께 했습니다 . 손가락 끝의 능선은 임신 10주경부터 자궁에서 형성됩니다. 태아가 약 17주가 되면 이러한 독특한 패턴이 완전히 형성됩니다.

어떤 사람들은 지문이 없이 태어납니다 - 무피증(adermatoglyphia)으로 알려진 이 희귀 유전 질환은 출생 전에 능선 형성 실패를 유발합니다. 무피증이 있는 사람의 손가락 패드는 완전히 평평하지만, 그 외에는 이 질환이 있는 사람은 건강합니다.
지문은 법 집행 기관에서 크게 의존하고 있습니다 - 법 집행 기관은 범죄 현장에 지문을 남긴 범죄자를 식별하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지문을 사용합니다. 그러나 이는 살인이나 폭행으로 사망하거나 부상당한 사람과 같은 피해자를 식별하는 데에도 사용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