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과거 인류와 얼마나 다른가?
  • 뉴스톡
  • 승인 2024.03.21 0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는 과거 인류와 얼마나 다른가?

우리는 다른 고대 인류와는 달리 성공적으로 멸종을 피하고 번성했습니다. 대중적인 믿음과는 달리, 우리의 진화는 선형적인 방식으로 일어나지 않았습니다.

사실 같은 시기에 우리와 다른 종의 인류가 공존하고 있었습니다. 우리 호모 사피엔스는 그들 중 일부와 교배하기도 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결국 우리는 유일한 생존자였습니다.

오스트랄로피테쿠스 아파렌시스 - 오스트랄로피테쿠스 속은 현대 인류의 조상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그 중 오스트랄로피테쿠스 아파렌시스(Australopithecus afarensis) 종은 1974년 발견된 해골 루시(Lucy)가 발견(묘사)되면서 명성을 얻었다.
호모 하빌리스 - 호모 속에 속하는 최초의 인류 종인 호모 하빌리스는 오스트랄로피테쿠스에서 유래되었습니다. 남아프리카와 동부 아프리카에 거주하는 호모 하빌리스는 약 140만년에서 230만년 전에 존재했습니다.

호모 루돌펜시스 - 케냐의 투르카나 분지에서는 단 하나의 두개골만이 발굴되었고 나중에 말라위에서는 하악골이 발굴되었는데, 둘 다 이 고대 인류 종의 희소한 화석을 나타냅니다. 회수된 두개골은 호모 하빌리스에 비해 뇌 크기가 더 크다는 증거를 제공합니다.
호모 에렉투스 - 앞선 예와는 달리 11만년 전에서 189만년 전의 호모 에렉투스 화석이 많이 발견된다. 호모 에렉투스는 가장 오래 살아남은 인류의 종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