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심한 체중 감량의 어두운 면
  • 뉴스톡
  • 승인 2024.03.26 0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극심한 체중 감량의 어두운 면

적절한 체중을 유지하는 것은 우리의 건강에 매우 유익할 수 있습니다. 과체중과 다양한 건강 상태 사이의 연관성은 잘 알려져 있습니다. 당뇨병 발병 위험이 높을 때부터 심혈관 질환, 심지어 암에 이르기까지 비만은 우리 삶에 매우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여분의 체중을 가지고 다니는 것은 일반적으로 우리에게 좋지 않다고 말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건강하고 지속 가능한 방법으로 체중 감량을 하면 인생이 바뀔 수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기분이 좋아지고 건강해졌습니다! 그러나 많은 사람들이 감량해야 할 체중이 있지만 일부는 너무 빠르고  건강 에 해로운 방식으로 체중을 감량합니다. 그 결과 그들은 그 결과를 겪게 됩니다. 

호르몬 불균형 - 극심한 체중 감소는 심각한 호르몬 변화를 가져옵니다. 이는 당신의 감정에 깊은 영향을 미칠 수 있으며 몸과 마음 모두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신진대사 - 빠르고 극단적인 체중 감량은 신진대사에 영향을 미칩니다. 대부분의 경우 신진대사율이 감소하며 이는 지방 손실을 포함한 모든 과정이 느려진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늘어진 피부 - 피부의 일부는 수축할 만큼 충분한 탄력성을 갖고 있지만, 체중을 많이 감량하면 피부가 과도하게 처지는 것은 피할 수 없습니다.
튼살 - 튼살도 마찬가지입니다. 체중을 너무 빨리 감량하면 위험이 더 커집니다. 따라서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하기 위해 크림을 사용하는 것과 마찬가지로 느리고 꾸준한 접근 방식이 권장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