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에서 가장 악명 높은 스파이
  • 뉴스톡
  • 승인 2024.03.27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에서 가장 악명 높은 스파이

대부분의 간첩은 반역죄, 간첩 행위, 조국을 배신하는 행위를 의미합니다. 그러나 여기에 나열된 스파이 중에는 용감하고 사심 없는 최고의 행동으로 많은 생명을 구하고 전쟁을 종식시키는 데 도움을 준 진정한 영웅 한두 명이 있습니다.
마타 하리 (1876-1917) - Mata Hari는 네덜란드에서 Margaretha Geertruida Zelle로 태어났습니다. 그녀는 파리로 이주한 후 이국적인 댄서가 되어 때로는 금으로 장식된 브래지어와 보석만 착용하면서 악명을 얻었습니다.

줄리어스 로젠버그 - 그들은 또한 적에게 핵무기 설계를 전달했다는 비난을 받았습니다. Julius는 소련의 택배 및 채용 담당자로 모스크바에 채용되었지만 Ethel은 액세서리에 더 가깝습니다. 간첩 혐의로 기소된 부부는 유죄 판결을 받고 전기의자에서 처형되었습니다.
시드니 라일리(Sidney Reilly)(c. 1873–1925) - 종종 "스파이의 에이스"라고 불리는 러시아 태생의 영국 비밀요원인 라일리는 영국 경찰의 특별 부서에 고용되었고 나중에는 그 전신인 영국 비밀 경호국에 고용되었습니다. 영국의 현대 MI6.

앤서니 블런트(1907–1983) - 영국의 선도적인 미술사학자이자 여왕 그림 측량사인 블런트는 아마도 1934년 모스크바를 방문하는 동안 내무인민위원회(NKVD)에 의해 소련을 위해 스파이로 모집되었을 것입니다.
킴 필비(Kim Philby, 1912–1988) - 블런트와 동시대인 케임브리지 대학교에 재학한 필비는 영국 정보부의 고위 인사가 되었습니다. 필비의 첫 아내이자 오스트리아 공산주의자였던 리티 프리드만(Litzi Friedmann)이 그를 소련에 영입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