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침체가 당신에게 어떤 영향을 미칠까요?
  • 뉴스톡
  • 승인 2024.03.27 0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 침체가 당신에게 어떤 영향을 미칠까요?

2024년 2월, 영국 은 2023년 하반기에 경기 침체 에 빠졌다고 발표했습니다 . 지난 분기의 경기 침체가 훨씬 더 심해지면서 영국은 일본과 함께 현재 경기 침체에 있는 두 번째 G7 국가가 되었습니다.

이후 씨티그룹의 미국 수석 이코노미스트는 미국이 2024년 중반쯤 경기 침체에 빠질 것으로 예상한다고 밝혔습니다.

경기 침체란 무엇입니까? - 경기 침체는 경제 활동의 심각하고 광범위하며 장기적인 침체입니다. 일반적으로 국가가 경기 침체로 간주되려면 최소 2분기 이상 마이너스 GDP(국내총생산) 성장률을 기록해야 합니다.
지속적인 하락세 - 경기 침체로 간주되려면 경제 활동이 지속적으로 감소해야 하며, 이는 심각하고 광범위합니다.
실업률 - 앞서 언급한 지표 외에도 실업률은 경기 침체가 예상되는지 여부를 측정하는 또 다른 방법입니다.

소비자심리 - 소비자 심리는 경기 침체의 또 다른 주요 지표입니다. 생활비 위기로 인해 사람들의 지출이 줄어들고 이는 결국 경제를 위축시킵니다.
불경기에는 무슨 일이 일어나는가? - 불경기에는 고용과 소비자 지출이 감소합니다. 졸업생과 졸업생도 일자리를 찾는 데 더 많은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주식시장 위축 - 경기 침체기에 주식 시장이 하락하면 이는 시장에 패닉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제2차 세계대전 이후 미국에서는 12번의 경기침체를 겪었습니다. Goldman Sachs에 따르면 미국 주식 지수(S&P 500)는 이러한 경기 침체 기간 동안 중앙값이 24% 감소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