빛공해와 야생동물에 미치는 해로운 영향
  • 뉴스톡
  • 승인 2024.03.27 0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빛공해와 야생동물에 미치는 해로운 영향

"오염"이라는 단어를 들을 때 우리의 마음은 종종 발전소나 스모그로 잿빛인 도시에서 뿜어져 나오는 연기로 곧장 이동합니다.

우리는 일반적으로 공기나 물의 맥락에서 단어를 생각하고 사용합니다. 그러나 덜 알려진 용어는 "빛 공해"이며, 이는 인간이 지구를 홍수에 빠뜨리기 위해 사용하는 인공 조명을 의미합니다.

물론, 비자연광에도 나름의 용도가 있지만, 최근 연구에 따르면 식물과 동물 에게도 해로운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야간 조명 - 밤에 비행기를 타본 적이 있다면 가로등, 아파트 창문 조명, 광고판으로 빛나는 도시의 풍경에 익숙할 것입니다.
당신의 인생을 밝게 - 종종 우리는 멀리서 도시를 볼 때까지 밤에 얼마나 많은 인공 조명이 도시에 생기를 주는지 실제로 알 수 없습니다.
획기적인 발명품 - 전구는 훌륭합니다. 그것들은 19세기에 발명된 후 빠르게 인기를 얻었고 물론 일반화되었습니다.

없어서는 안되는 - 인공 조명을 사용하면 낮을 밤까지 연장할 수 있으며, 아주 간단하게도 더 많은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전등 스위치가 없으면 겨울에 얼마나 제한적일지 상상해 보세요.
공짜는 없습니다 - 그러나 최근 과학자들은 이 빛나는 생명에는 대가가 따르며, 그 대가는 슬프게도 지구에서 사랑받는 야생동물의 복지라는 사실이 주목을 받게 되었습니다.
앞을 내다보며 - 빛공해와 어려움을 겪는 야생동물 사이의 연관성은 이제야 분명해지고 있습니다. 인공조명과 야생동물이 조화롭게 존재할 수 있는 최선의 방법은 오직 시간만이 말해줄 것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