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향계와 역사 전반에 걸친 방향
  • 뉴스톡
  • 승인 2024.03.28 0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풍향계와 역사 전반에 걸친 방향

풍향계는 수세기 동안 바람의 방향을 측정하는 간단한 방법으로 사용되었습니다.

현대 기술이 출현하기 전 사용 초기에 이러한 장비는 운송, 여행, 농업 및 날씨 예측을 위한 필수 도구로서 필수적이었습니다.

오늘날 기능적 목적보다는 장식적인 목적으로 더 많이 사용되는 이 보잘것없는 장치는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가 날씨 패턴을 예측하고 예측하는 방식에서 역사 전반에 걸쳐 중요한 역할을 해왔습니다.

최초의 풍향계 - 기원전 50년경 키루스의 안드로니쿠스가 설계한 것으로 추정되는 아테네의 로마 시계탑인 바람의 탑은 바람의 방향이 바뀔 때마다 회전하는 뻗은 손에 막대를 들고 있는 청동 트리톤 형태의 풍향계를 지붕에 달고 있었습니다. 학자들은 이것이 역사상 최초로 기록된 풍향계라고 믿고 있습니다.

등대 - 등대는 풍향계의 논리적 위치였습니다. 에디스톤 등대(Eddystone Lighthouse)를 그린 이 18세기 판화에서는 화살풍향계가 랜턴룸 맨 꼭대기에 배치되어 있습니다. Henry Winstanley(1644~1703)가 설계한 이 등대는 영국 데본의 플리머스 해안에서 떨어진 위험한 Eddystone Rocks에 건설된 최초의 등대였습니다. 1703년 11월 26일 밤 폭풍으로 인해 건물이 파괴되어 등대원, 여러 명의 노동자, Winstanley 자신이 사망했습니다.
문화적 정체성 - 리투아니아 프레일라에 있는 나무로 조각한 풍향계. 특정 디자인과 상징을 지닌 풍향계는 다양한 문화권의 유산, 정체성, 전통을 홍보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