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혈증으로 알려진 충격적인 상태
  • 뉴스톡
  • 승인 2024.03.29 0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패혈증으로 알려진 충격적인 상태

엡시스(epsis)는 감염에 대한 신체의 극단적인 반응입니다. 적시에 치료하지 않으면 패혈증으로 인해 급속히 조직 손상, 장기 부전 및 사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불길한 상태입니다. 패혈증 재단(Sepsis Trust)에 따르면, 전 세계에서 3초마다 누군가가 패혈증으로 사망합니다.

다행히도 대부분의 사람들은 패혈증에서 회복되며 전염성이 없습니다. 그러나 그것은 살인자가 될 수 있습니다.

패혈증이란 무엇입니까? - 패혈증(혈액 중독이라고도 알려져 있지만 정확한 설명은 아님)은 감염이나 부상에 대한 면역체계의 과잉 반응입니다. 이는 잠재적으로 생명을 위협하는 상태이므로 의학적 응급 상황으로 간주되어야 합니다.
패혈증의 위험이 있는 사람은 누구입니까? - 감염된 사람은 누구나 패혈증에 걸릴 수 있습니다. 이 질환의 위험이 가장 높은 사람들은 65세 이상의 성인입니다.
위험 요소 - 최근 심각한 질병이나 입원으로 인해 면역체계가 약화된 사람들은 위험에 처해 있습니다.

패혈증의 원인은 무엇입니까? - 세균 감염이 패혈증의 원인이 되는 경우가 가장 많습니다. 그러나 이는 다른 감염, 예를 들어 폐나 피부 등 신체 다른 곳의 박테리아 감염이 혈류로 유입되는 경우에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패혈증에 앞서가기 - 다른 사람에게서 패혈증을 전염시킬 수는 없습니다. 이는 신체가 감염에 과민반응할 때 발생합니다. 그러나 감염은 패혈증으로 이어질 수 있으며, 일부 감염은 다른 사람에게 전염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감염을 예방하는 것이 패혈증을 예방하는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