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내에게 옷을 선물하기 위해 걸어서 40km가 넘는 고향길을 나선 남성
  • 뉴스톡
  • 승인 2024.03.29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내에게 옷을 선물하기 위해 걸어서 40km가 넘는 고향길을 나선 남성

중국 매체 상하이스트는 중국 상해 공사현장에서 인부로 일을 하는 노동자 자오 팡지(Zhao Fangzi, 60)의 감동적인 사연을 보도했다.

자오는 지난주 금요일 고향에 있는 가족을 만나러 가기 위해 중국 남부 허난으로 가는 버스표를 알아봤다.

그의 고향은 약 40km 거리가 떨어진 먼 곳이었지만 눈보라로 인해 모든 버스 운행이 중단되는 바람에 오도 가도 못 하는 상황에 처하고 말았다.

이런 상황에서 자오는 무작정 고향으로 향하기 위해 걷기 시작했다.

그는 왜 위험을 감수하면서까지 먼 거리를 걸어간 것일까.

그는 "택시를 타게 되면 200위안(한화 약 3만 원)을 내야 하지만 그 돈을 아끼면 아내에게 멋진 새해 선물 하나를 사줄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돈을 쉽게 벌 수 없어 아끼지 않으면 모이지 않는다"며 "한 달에 2천위안(약 34만 원)을 번다"고 덧붙였다.

그는 공사현장에 있던 짐을 모두 메고 걸어가야 했던 상황이었다. 심지어 선풍기와 이불 등 살림살이까지 어깨에 짊어지고 가야 했다.

 

꽁꽁 얼어붙은 거리와 한파 속에서도 자오는 꿋꿋이, 담담히 길을 나섰다.

춥지 않으냐는 주변 사람들의 질문에 자오는 "전혀 춥지 않아요"며 "오히려 걸으면 걸을수록 따듯해지는걸요"라고 고백했다.

살을 에는 추위에도 아내 얼굴만 떠올리면 얼굴에 함박웃음이 피는 자오. 그의 진심 어린 사랑이 추운 겨울 꽁꽁 얼어붙은 사람들의 마음을 녹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