쉬는 시간 마다 엎드려 자는 학생이 공부를 더 잘하는 이유
  • 뉴스톡
  • 승인 2024.03.26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쉬는 시간 마다 엎드려 자는 학생이 공부를 더 잘하는 이유

쉬는 시간만 되면 꼭 책상에 엎드려 '꿀잠'을 자는 친구들이 있다.

항상 잠만 자는 것 같지만, 사실 이런 친구들이 공부를 더 잘할 수 있다는 흥미로운 사실이 드러났다.

최근 영국 일간 데일리메일은 잠자기 직전 공부한 내용이 기억에 더 오래 남는다는 연구 결과를 소개했다.

미국 노트르담 대학 연구진은 수면과 암기력 사이의 관계를 알아보기 위해 실험을 진행했다.

연구진은 학생들을 두 그룹으로 나누고 한 그룹은 오전 9시, 다른 한 그룹은 오후 9시에 여러 개의 단어를 각각 암기하게 했다.

그리고 암기한 지 30분, 12시간, 24시간이 흐른 뒤 암기력 테스트를 진행했다.

30분 뒤에 치른 테스트에서는 큰 차이를 보이지 않았지만, 12시간 후와 24시간 후의 결과는 확연히 차이가 났다.

오후 9시에 공부하고 바로 잠을 잔 그룹이 오전 9시에 공부하고 종일 깨어있던 그룹보다 더 우수한 성적을 나타냈던 것이다.

연구진은 수면할 때 흘러나오는 뇌파가 사람의 기억력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그들은 "뭔가 새로운 것을 배운 직후에 잠을 자면 그 내용이 더 잘 기억되는 것으로 밝혀졌다"고 말했다.

이어 "자기 전 공부를 하거나 독서를 하면 기억에 훨씬 더 오래 남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선행연구에서도 낮잠을 자는 학생들의 집중력이 높아졌다는 사실이 드러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